바이러스에 당하다.

요 몇일 전 부터 집에서 쓰는 pc랑 노트북에 이상 증세가 나타났다. 부팅을 하고 나면 시작 프로그램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은 메모장이 떡 하니 열리는것이 아닌가. 더 골때리는건 메모장이 중국어로 나온다는것.

집에 설치한 윈도우는 이제 갓 40여일 넘어 가고 있고 노트북은 이틀전 부터 이런 증상을 나타내고 있다. 그제 윈도우 다시 설치 한거 같은데..

결국 윈도우를 둘 컴퓨터 다시 설치하기로 했다. 먼저 노트북 밀고 그다음 pc밀고. 노트북에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어 드라이버 세팅을 해주려고 usb 메모리를 연결하니 얼마 있다가 바로 증상재현. OTL.. 일부러 랜 선도 빼놓고 윈도우 설치 작업했는데 또 이렇다니. 낙심 하고 있던 차에 잘 생각해보니 usb 메모리에 문제가 있는듯 싶었다. 구입한지 1년이 다 되어 가는 동안 데이터를 담고 쓰느라 그 동안 바이러스가 들어 갔을 가능성이 농후 하지 않은가. 게다가 이리 저리 빌려 달라는 손이 많아서 유람 하고 오고 가는 동안 충분히 바이러스가 묻어 왔겠다 싶어 과감히 포멧 해버렸다.

포멧 완료후 윈도우 설치가 끝난 pc에 연결해보니 이상이 없다. 휴우..데이터들이 아깝긴 하지만 대게 다시 구할수 있는 문서들이라 나름대로 위안을 삼고 있지만..

정품백신이 100% 아쉬운 심정이었다.. 하나 살까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