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씽크패드

씽크패드 제품중에 새로 나온게 아니라 내 손에 새롭게 들어온 씽크패드 13 1세대. 중고치고는 키보드랑 외관이 너무도 깔끔하다. 깐깐해 보이던 전 주인의 성격이 고스란히 묻어 있는 녀석인듯 하다. I5 6세대. FHD. 16기가 메모리 구성에 괜찬은 가격대라 판단되어서 냉큼 구매 했다. 백라이트 키보드가 아니라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이 모델 자체가 백라이트 키보드를 달지 않았다고 하니 아쉬움이 한결 …

Continue reading "새로운 씽크패드"

옥천은 꼭 들렀어야 했니?

X220에 해킨토시 설치하고 무선랜이 안되어서 새로 장착 가능한 모델들을 알리에서 살까, 아마존에서 살까 고민하고 또 DW1510, DW1515, DW1550 세 가지중에 무얼 사나 고민 하던 찰나에 씽크패드 카페 장터에 DW1550이 올라 왔길래 냉큼 구매 했다. 같은 서울 옆동네에서 보내는 건데도 옥천 까지 돌고 와야 하다니 직거래 할 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드네.

Continue reading "옥천은 꼭 들렀어야 했니?"

바이오는 원래 그래요.?

사무실에 소니 노트북 2대가 있다. 이번에 다른 작업 건이 있어 윈도우 부터 새로 설치 하여 사용 하려고 드라이버도 다운로드 하고 윈도우 재설치에 들어 갔다. 윈도우 설치를 완료 하고 드라이버를 열심히 설치 했더랬다. 15개나  되는 파일을 하나 하나 설치 하려니 번거롭기 짝이 없었다. 그러던 와중에.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 하고 나니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재부팅 되어 버린는게 아닌가. …

Continue reading "바이오는 원래 그래요.?"

totem 에서 한글 자막 보기

http://mandrake.linuxpia.com/stories.php?story=05/11/13/2598318 ================================================ 몇일전에 맨드리바 2006 free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 해봤는데 근래에 설치한 리눅스 배포판중에서 맘에 든 배포판같다. 감히 데스크탐 리눅스라 말하고 싶을 정도로. 초기 설치시에 한글로 설정을 설치 완료후 깔끔한 한글을 볼수 있고 우분투 쓸대 보다 맘에 든것은 우분투보다 가볍다는것~! 물론 여러가지 변수는 있겠지만 확실시 우분투 에서 보다 프로그램로드가 짧아지고 수행속도도 빠르다. 예전에 맨드레이크 …

Continue reading "totem 에서 한글 자막 보기"

백팩을 지르다.

그간 노트북을 들고 학교 갈때마다 가방이 옆으로 매는 가방인지라 오른쪽 어깨를 혹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아무 문제 없을듯.. 원래는 더 높은 가격 대의 제품을 보고 있었는데..ibm thnkpad 문구 때문에 이 가방을 사버렸다..보호 쿠션이 썩 맘에 드는것은 아닌데 갖출것은 다 갖추고 또 내부 수납 공간도 괜찬아 향후 1~2년은 아무 문제 없을듯~! ps.누구는 thinkpad 사고 번들로 받는 …

Continue reading "백팩을 지르다."

팜레스트가..

어댑터로 연결 해서 사용하는데도 왜 배터리가 뜨거워 지는지 모르겠다. ——————————————————— 정정…배터리가 뜨거워 지는게 아니라 하드가 뜨거워 지는 것이었다. ~!!! 하드가 뜨거워 지니 당연히 왼쪽 팜레스트까지 달아 오르고 왼손은 땀까지 흘리고 워..워..이게 뭐니…돈좀 모아서 하드랑 메모리좀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쩝..

Continue reading "팜레스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