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 소니 노트북 2대가 있다. 이번에 다른 작업 건이 있어 윈도우 부터 새로 설치 하여 사용 하려고 드라이버도 다운로드 하고 윈도우 재설치에 들어 갔다.
윈도우 설치를 완료 하고 드라이버를 열심히 설치 했더랬다. 15개나 되는 파일을 하나 하나 설치 하려니 번거롭기 짝이 없었다. 그러던 와중에.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 하고 나니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재부팅 되어 버린는게 아닌가. 사실 무선랜 드라이버 때문이라는 것도 윈도우를 2번이나 재설치 하고 나서 얻은 결과 였다.
혹시나 해서 소니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서 드라이버 설치에 순서가 있냐고 물어 보니 문서화된 순서는 없지만 웹 페이지에 표기된 숫자 순번 대로 설치해야 한단다.
그래 믿고 가보자 하는 심정으로 또 포멧 하고 윈도우 설치 하고 웹 사이트에 나와 있는데로 드라이버를 하나 하나 설치 했다. 그러나 역시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 하자 마자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무한 반복이 되는게 아닌가. 집어 던지고 싶었다. 이때까지는..
다른 분에게 증상을 이야기 하니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만 인텔것으로 다운로드 해서 설치 하면 된단다. 그래 한번 더 해보자. 또 포멧 하고 소니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드라이버중 무선랜을 제외한 것들을 순서대로 설치 하고 맨 마지막에 인텔에서 다운로드한 드라이버를 설치 하니 아무 문제 없이 깔끔하게 설치가 왼료 되었다.
사실 노트북은 내가 쓰고 있는 싱크패드만 써봐서 다른 기종들은 잘 모르겠다. 드라이버를 차례대로 설치 하지 않으면 라이브러리가 엉켜서 블루스크린이 뜰 수 있다는 상당원에 말을 듣고는 이게 뭔가 싶었다. 싱크패드는 양반이구만..
다음은 나름대로 정리한 sony vaio vgn-a19lp 드라이버 설치 순서이다.
1. 오디오
2. 칩셋
3. 메모리스틱
4. 모뎀
5. 이더넷
6. 포인팅디바이스
7. sony nc
8. sony pi
9. 비디오
10. atk
11. 소니 ssl
12. 소니 dll
13. 파워매니저
14. 핫키
15. 무선랜
물론 무선랜은 인텔에서 다운로드 한 것이어야 한다. 혹시나 내가 만져본 두 놈만 이런 증상이 있는것인지 아니면 다른 기종들도 이런 문제가 있는것인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