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4_동묘나들이

중학생시절 주말이면 버스비만 챙겨서 집앞에 361번 버스를 타고 한바퀴 도는 게 취미이자 일상이던 떄가 있었다. 361 노선이 머리에 완전히 그려질 무렵 다른 버스를 타보면 어떨까 싶어 옆 동네 가서 버스를 타고 가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곳이 황학동 벼룩시장이었다. 중고 가전제품 가게며, 레코드점이며, 헌책방, 스댄가게들 구경할게 참 많았다. slr 카메라의 로망을 키운 곳이고 턴테이블을 구해서 lp를 …

Continue reading "20201114_동묘나들이"

비가오면_홍대

일요일 근무로 인한 대체휴일을 맞이 하여 집밖으로 나가는데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홍대에 비가오면을 가기로 했다. 일산으로 출퇴근 할때에는 회사 근처에 매장이있어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들를 정도로 자주 갔던 곳인데, 직장이 동대문으로 바뀌면서 다시 먹으로 가기는 힘들겠구나 했다. 그러다가 홍대길을 돌아 다니다가 발견 하고는 가끔식 들르고 있다.  자주 먹던 냉우동에 주먹밥을 생각하고 갔는데 날씨가 쌀쌀해져서 인가 어묵우동에 …

Continue reading "비가오면_홍대"

es100 업데이트중

이어폰이나 헤드셋에 관심이 있어 여러개를 구매 하여 사용하고 있었지만 DAC이라는 제품을 처음 사서 써보았다. RADSONE 사의 ES100 이라는 제품으로 블루투스로 연결 하는 DAC이다.  DAC은 디지털 신호를 아나로그로 변환 하여 주는 장치인데 이모델은  블루투스로 연결 된다는 점이 특이 하다고 하겠다.  블루투스가 아무리 좋아도 유선만 하겠냐는 것이 내 생각 이었는데, ES100에 aurvana air를 연결하고 아이폰이랑 블루투스 연결해서 노래를 …

Continue reading "es100 업데이트중"

tombow zoom 535

한참 볼펜, 샤프, 만년필, 수성펜에 빠져 있는 중에 클리앙에서 극찬을 해놓은 수성펜을 발견했다. 디자인이 괜찬아서 구매하려고 보니 국내에는 인기가 없어서 그런지 재고 찾기가 어려웠고 또 있다 한들 5만원  부터 시작에 배송료가 1만원 이상이었다. 그래서 한동안 아마존을 기웃기웃하다가 혹시 이베이에는 없으려나 찾아보니 딱 하니 나왔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중고인가 했는데 새거란다. 전세계 배송이 되고 배송비 포함에도 50달러가 …

Continue reading "tombow zoom 535"

에어팟

에어팟 2세대가 나오면 마음 먹고 있었는데 신제품 발표회에선 신제품을 내놓지 않았고 10월이 되어서도 루머도 들리는게 없기에 그냥 구입 했다. 무선이라 음질은 기대 하지 않았는데 그런대로 들어줄만 하다. 가방에서 이어폰을 꺼내어 줄 푸는 귀찬은 일이 없어진것 뿐인데 무척이나 만족 스럽다. 에어팟 구매자들이 한결 같이 후회 했다는 “왜 진작 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나 역시도 들었다. 편하고 …

Continue reading "에어팟"

처음으로 잉크 구매

cross 볼펜에 끼울 수성 리필심을 사러 갔다가 볼펜에는 수성심이 안 맞는다는 정보를 건네듣고선 새로운 볼펜 구경이나 하자 하고 둘러 보다가 언젠가 인터넷으로만 확인 했던 모나미 잉크랑 다크블루 심을 보고선 냅다 집어 들었다. 써보고 싶었던 제품들이라 리스트에 두고 있었는데 이렇게 눈으로 보고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할 줄이야.. 덤으로 라미 사파리 컨버터 하나 사서 메말라진 사파리 만년필에 잉크를 …

Continue reading "처음으로 잉크 구매"

옥천은 꼭 들렀어야 했니?

X220에 해킨토시 설치하고 무선랜이 안되어서 새로 장착 가능한 모델들을 알리에서 살까, 아마존에서 살까 고민하고 또 DW1510, DW1515, DW1550 세 가지중에 무얼 사나 고민 하던 찰나에 씽크패드 카페 장터에 DW1550이 올라 왔길래 냉큼 구매 했다. 같은 서울 옆동네에서 보내는 건데도 옥천 까지 돌고 와야 하다니 직거래 할 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드네.

Continue reading "옥천은 꼭 들렀어야 했니?"

도메인 구입

호스팅 업체도 변경 하면서 오랜만에 다시 도메인도 사서 연결을 했다. 예전에 쓰던 도메인을 다시 쓰기엔 지루한감이 있어서 새로이 머리를 쥐어짜서 만들었다. 신기하게도 도메인 새로 만든 정보가 공유가 되는지 멏일 전 부터 웹 에이전시 같은 곳에서 메일이 와서는 홈페이지 구축 해주겠다고들 난리다. 그냥 개인 블로그 하고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하려고 만든 건데.. 이번에 새로 만든 도메인은 앞으로도 …

Continue reading "도메인 구입"

우분투 17.10 설치

x220에 처음으로 우분투 17.10 을 설치 했다. 주문한 micro:bit 가 리눅스에서도 구동되는지 테스트 해볼 요령으로 설치를 했는데 오랜만인지라 무선랜과 한글 입력기에서 애를 좀 먹었다. 윈도우를 돌릴때는 시든때도 없이 돌던 팬이 잠잠해지고 로드가 좀 걸릴때만 돌고 금방 되돌아 오고 있어서 이 부분 만큼은 정말 만족하고 있다. 글씨들이 깔금하게 출력 되지 않는 것이 좀 불만이긴 한데 그래도 …

Continue reading "우분투 17.10 설치"